정서진 아트큐브 개관전, '헬로 서구'

전시일정ㅣ2019.05.31~06.30, 10:00~18:00

기사입력 : 2019-05-27 15:25
+-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정서진 아트큐브 개관전 '헬로 서구', 정서진 아트큐브는 서구 주민과 인천 시민에게 자유로운 문화예술 향유공간을 만들어주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사진=인천서구문화재단
[아시아아츠 = 김수아기자]
인천서구문화재단이 오는 31일부터 '정서진 아트큐브 개관전 헬로서구(Hello Seogu)'를 개최한다.

'헬로서구'전시의 주제는 ‘서구에 인사하다’다. 인천서구문화재단은 아트큐브의 설립 목적인 '서구 구민에게 높은 접근성을 가진 물화예술 콘텐츠 향유공간 제공'을 개관전에서 펼쳐보일 계획이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헬로 서구' 전시에 참가하는 이용백 작가의 작품 'Flastic Fish'/사진=서구문화재단
이번 전시에는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소장품인 이용백, 홍경택, 강익중, 이재효 등 국내 유명 작가 13인의 작품들이 전시된다. 홍콩 크리스티 경매에서 9억 6800만 원을 기록한 홍경택 작 '존 레넌', 서울과 뉴욕에서 활동 중인 강익중의 달항아리 시리즈 'Moon Jar(2015작)'도 포함돼있다.
한편, 인천서구문화재단은 '헬로서구' 전시 이후에도 전시공간의 대관 및 전시회 개최, 전시연계 체험교육 프로그램 운영, 소규모 아트마켓 추진, 아티스트와의 만남 등 문화예술 공간으로의 다양한 활용 방안들을 검토 중이다.

김수아 기자 sooa@asiaarts.net
Asia Arts가 제공하는 뉴스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저작권자 ©아시아아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기뉴스

포토뉴스

Asia Arts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