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영상] 비보이 윙, 홍텐, 스트리트 댄서 다시(Dassy)... ‘세계 춤의 날’ 맞아 최정상 스트리트 댄서들 영상 온라인 공개

4월 29일은 유네스코 제정 ‘세계 춤의 날’...
근대 발레 개혁자 장 조르주 노베르 탄생 기려
30일 0시부터 역대급 스트리트 댄스 영상 스트리밍
한국 댄서 : 비보이 윙, 비보이 홍텐, 스트리트 댄서 다시(Dassy) 등

기사입력 : 2020-04-30 14:05
+-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한국 댄서 비보이 홍텐(Hong10, 김홍열) / 사진=레드불
[아시아아츠 = 김창만 기자]
그들은 왜 춤에 열광하고 그들이 숭배하는 춤의 철학은 무엇일까?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레드불 ‘세계 춤의 날’ 축하 포스터 / 사진=레드불

레드불이 4월29일 ‘세계 춤의 날(International Dance Day)’을 맞이하여 세계 최정상 스트리트 댄서들의 춤 영상을 30일 0시부터 레드불 댄스 유튜브 계정을 통해 3시간 36분 동안 대회 하이라이트 영상과 그들의 일상을 온라인 스트리밍 했다.
2020 세계 춤의 날 Red Bull Dance 2020 실시간 스트리밍 / 영상=레드불 댄스 유튜브

한국을 비롯해 미주, 유럽, 아시아 등에서 지난 레드불 댄스 대회에 참여했던 세계 최정상 스트리트 댄서들이 왜 춤에 열광하고 그들이 숭배하는 춤의 철학은 무엇인지 각 나라의 문화와 음악을 춤에 접목하며 활동하는 춤꾼들의 춤과 일상을 인터뷰 영상과 다큐멘터리 형식의 하이라이트 춤영상으로 소개하며 전 세계 춤꾼들을 하나로 뭉치게 했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근대 발레 체계의 확립자로 평가받는 ‘장 조르주 노베르(Jean-Georges Noverre, 1727-1810) / 사진=Wikimedia Commons

1982년유네스코가 제정한 ‘세계 춤의 날’은 국제극예술협회(ITI)의 제안으로 춤의 가치와 중요성을 전 세계인이 함께 즐기고 공유하자는 취지에서 만들어졌다. 근대 발레 체계의 확립자로 평가받는 ‘장 조르주 노베르(Jean-Georges Noverre, 1727-1810)’를기리고자 그의 생일로 정했다.

레드불은 세계 춤의 날을 축하하기 위해 지난레드불 댄스 대회에서 활약했던 스트리트 댄서들의 하이라이트 장면과 그들의 일상을 하나로 엮어 선보였다.

세계 최대규모의 브레이크 댄스 대회 ‘레드불 비씨 원(Red Bull BC One)’, 최고의 스트리트 댄서를 가리는 일대일 댄스 배틀 ‘레드불 댄스 유어 스타일(Red Bull Dance Your Style)’ 등 댄서들에게 꿈의 무대로 꼽히는 대회의 명장면을 담았다.

감상 포인트 중 하나는 영상에서 한국 댄서를찾아보는 것이었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한국 댄서 비보이 윙(Wing, 김헌우) 위 / 댄서 다시(Dancer Dassy, 이인영) 아래 / 사진=레드불


레드불 비씨 원 올스타로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비보이 윙(Wing, 김헌우), 비보이 홍텐(Hong10, 김홍열)등의 대회 출전 영상 클립이 담겨있지만 한국 댄서들의 일상과 인터뷰 영상이 없어 아쉬웠다.

미국 댄스 오디션 프로그램 'So You Think You Can Dance 14'에서 최후 8인에 들어 유명세를 얻은 한국 출신의 LA 댄서 다시(Dancer Dassy, 이인영)의 콜라보 댄스 영상도 돋보였다.

비보이 홍텐, 댄스배틀 2016 Red Bull BC One World Final / 영상=레드불 댄스 유튜브
비보이 윙, 댄스배틀 2017 Red Bull BC One World Final / 영상=레드불 댄스 유튜브

Dancer Dassy Takes Over Las Vegas
/ 영상=레드불 댄스 유튜브

한국의 비보이 홍텐, 비보이 윙, 팝핀 댄서 다시 등 한국 댄서들의 춤 영상은 레드불 댄스 유튜브에서 별도로 감상할 수 있다.

레드불은 역대 댄스 대회 하이라이트 영상스트리밍 외에도 그들의 일상과 철학, 각자 살고있는 나라의 정서와 일체가 되어가는 과정, 주변인이 바라보는 의견 등 짧지만 함축된 다큐멘터리 영상으로 전 세계 댄스 팬들과 소통했다.

재미 댄서 마이크 송 댄스 튜토리얼 / 레드불 댄스 Instagram

지난 10일과 24일에는 비보이 윙, 홍텐등 일류 댄서들이 각각 본인만의 팁을 공유하는 라이브 댄스 튜토리얼을 진행했으며, 스트리트 댄스의 기본을익힐 수 있는 튜토리얼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해 춤의 진입 장벽을 허무는 역할을 하고 있다.

레드불은 세계 춤의 날이 지난 후에도 댄서들에게 날개를 펼쳐줄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세계 춤의 날’ 기념 영상을 포함한 모든 레드불 댄스영상은 레드불 TV, 레드불 댄스 유튜브, 레드불 댄스 인스타그램등 레드불 온라인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창만 기자 chang@asiaarts.net
Asia Arts가 제공하는 뉴스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저작권자 ©아시아아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기뉴스

엔터테인먼트

포토뉴스

Asia Arts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