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만나다] 초고속으로 부자가 되는 길... ‘부의 열차에 올라타는 법’ 출간

부의 열차에서 깨달은 돈의 세계는 차원이 다르다...
평범한 직장인에서 슈퍼리치가 된 저자가 공개하는 일 하지 않아도 저절로 돈이 벌리는 초고속 부의 원리

기사입력 : 2020-05-13 11:06
+-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부의 열차에 올라타는 법 표지 / 사진=비지니스북스
[아시아아츠 = 김창만 기자]
"잠자는 동안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지 못한다면 당신은 죽을 때까지 일해야 할 것이다" 미국 투자가 워런 버핏의 말이다.

비즈니스북스는 일본 아마존 베스트셀러, 기노쿠니야 서점 경제경영 1위에 등극한 일본의 스에오카 요시노리가 쓴 '부의 열차에 올라타는 법'을 출간했다.

부자가 된 사람과 늘 돈이 부족한 사람의 차이는 무엇일까?

이 책에는 ‘부’라는 목표를 향해 그냥 걸어가는 것과 열차를 타고 가는 것을 비교하며 왜 부의 열차에 타야 하는지 알기 쉽게 설명한다. 또한 저절로 돈이 쌓이고 알아서 목표를 향해 가는 ‘부의 열차’에 타기 위해서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설명한다.

부동산, 펀드, 주식 등 단순히 기술적인 측면으로 부자가 되는 법을 설명하는 것을 넘어서 부자들은 어떤 생각의 흐름으로 결정을 내리는지, 돈을 어떻게 대하는지 기본적인 마인드셋부터 인간관계를 잘 맺는 법, 부자의 생활 습관을 갖는 법, 시간 관리법, 현명한 투자 원칙을 세우는 법까지 부의 열차에 탑승하기 위해 반드시 가져야 할 10가지 주제에 대한 아주 구체적인 지침을 일러준다.

저자 스에오카 요시노리는 홀어머니와 임대 주택에 살며 가난한 어린 시절을 보냈다.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차이는 어디에서 오는지 부자가 되는 방법에 남들보다 일찍 관심을 가졌고 어떻게 하면 가장 쉽고 빠르게 부자가 될 수 있을지 부자들의 작은 행동 하나하나를 분석하며 부동산 공부를 시작했다.

스에오카 요시노리는 남다른 투자 마인드로 10년도 채 되지 않아 월 200만원을 받던 평범한 직장인에서 연 수입 385억원을 버는 경제적 자유를 얻었으며 현재는 퍼펙트파트너 대표이사이자 부동산 투자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자수성가형 부자가 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로 돈에 대한 마인드셋을 꼽으며 돈에 대한 철학과 태도를 이야기하는 강연을 했다. 그의 강연은 시간당 수백만 원이 넘는데도 ‘부의 그릇을 넓히고 생각의 전환을 일으키는 최고의 부자 수업’이라는 평을 들으며 일본 전역에서 화제를 모았다.

■ ‘부의 열차에 올라타는 법’ 책소개


자수성가형 슈퍼리치가 알려주는 부의 열차에 타기 위한 백만장자 마인드!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차이는 어디에서 오는 걸까? 『부의 열차에 올라타는 법』의 저자는 가난한 어린 시절을 지나 평범한 직장인으로 하루하루 살며, 월급만으로는 절대 부자가 될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이후 어떻게 하면 가장 쉽고 빠르게 부자가 될 수 있을지 부자들의 작은 행동 하나하나를 분석했고, 10년 만에 자수성가형 슈퍼리치로 인생이 180도 바뀌게 된다. 이처럼 저자가 단기간에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었던 비결은 놀라운 투자 스킬이나 대단한 경제 이론을 공부한 것이 아니라, 바로 부자 마인드를 제대로 알고 실천한 것에 있다.

저자는 ‘부’라는 목표를 향해 그냥 걸어가는 것과 열차를 타고 가는 것을 비교하며 왜 부의 열차에 타야 하는지 알기 쉽게 설명한다. 또한 저절로 돈이 쌓이고, 알아서 목표를 향해 가는 부의 열차에 타기 위해서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인간관계를 잘 맺는 법, 부자의 생활 습관을 갖는 법부터 시간 관리법, 현명한 투자 원칙을 세우는 법까지 10가지 주제에 대해서 아주 구체적인 지침을 일러준다. 이 책은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모든 독자들에게 부의 그릇을 넓히고 생각의 전환을 일으키는 최고의 부자 수업이 되어줄 것이다.

목차

머리말_ 슈퍼리치가 되는 가장 빠른 방법, 부의 열차에 올라타라!

제1장. 부의 열차의 목적지는 어디인가?
: 가치관과 목표를 정하는 법
현실에 안주하는 승객은 뛰어내리기를 두려워한다
부자는 다 나쁜 사람일까?
당신의 가치는 얼마인가?
자산을 늘리는 세 가지 방법
열차를 갈아타기 좋은 때는 언제일까?
모모타로는 어떻게 도깨비를 물리쳤을까?

제2장. 당신의 좌석은 일등석일까?
: 자산이 저절로 불어나는 생활 습관을 만드는 법
부자는 사람을 통해 돈을 번다
부자는 왜 일등석에 탈까?
구두쇠와 절약하는 사람은 다르다
일류는 일류를 알아본다
경험을 쌓으면 이기는 길이 보인다
일본 최고의 투자가, 다케다 와헤이의 지혜

제3장. 부자는 함부로 명함을 교환하지 않는다
: 좋은 인맥을 만드는 법
부자는 직함에 연연하지 않는다
인맥 속으로 들어가라
부자는 항상 준비가 되어 있다
부자는 상대방의 주머니 사정을 배려한다
나를 끌어올려 주는 사람을 만나라
인생의 목표가 같은 사람을 곁에 두라
관계 정리를 습관화하라

제4장. 돈은 친구와 함께 온다
: 안전하게 돈을 불리는 법
성공의 문을 여는 네 개의 열쇠
고수의 투자법을 따라 하라
캐피털 게인 투자와 인컴 게인 투자
IPO 성공 확률은 고작 0.1퍼센트다
부동산 투자의 성공률은 30퍼센트다
시기, 입지, 경쟁환경이 좋아야 돈을 번다
자산을 불리는 목적을 생각하라

제5장. 돈, 어떻게 쓸 것인가?
: 현명하게 돈을 쓰는 방법
죽은 돈, 살기 위한 돈, 살아 있는 돈
돈의 방어력과 전투력을 높여라
금고 안에 잠들어 있는 돈을 깨워라
사람에게 투자하면 가장 큰 수익으로 돌아온다
꿈을 사면 여러 개의 인생을 살 수 있다
부의 샘은 베풀수록 솟아난다

제6장. 열차 강도를 피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돈의 방어력을 높이는 법
소비 욕구에 현명하게 대처하는 법
부의 열차에 오르는 걸 방해하는 3대 유혹
우정을 잃고 싶지 않다면 돈을 빌려주지 마라
부자가 부유함을 티 내지 않는 이유는?
돈을 지키는 경비원을 고용하라
가치가 폭락한 적 없는 금에 투자하라

제7장. 건강은 돈으로 살 수 없다
: 건강, 가족, 친구를 잃지 않는 법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다
100세까지 장수하는 법
시간 자산을 빼앗는 불규칙한 생활 습관을 고쳐라
아이에게 돈에 대한 교육을 해라
온화한 얼굴과 다정한 말로 행복을 나눠라

제8장. 성공은 시간 관리에서 시작된다
: 효율적으로 시간을 사용하는 법
부자는 줄을 서지 않는다
‘시간은 금이다’의 숨은 의미
부자의 하루는 48시간이다
10마력으로 일하는 법
좋아서 하는 일이 최대의 가치를 낳는다
결단의 기준을 정해라

제9장. 잘하는 일로 돈을 벌어라
: 재능을 갈고닦는 법
재능의 방정식을 푸는 법
하기 싫은 것을 먼저 적어라
특별한 재능은 일을 하며 발견된다
단계적으로 수입을 높이는 ‘피벗 이론’
인생의 차원을 끌어올려 줄 멘토를 찾아라
긴자의 초밥집과 시골 초밥집의 차이
민들레는 열 배 깊게 뿌리를 내린다

제10장. 어떤 사람과 함께 탈 것인가?
: 믿음과 신뢰를 쌓는 법
비밀기지를 공유할 친구를 모아라
세 명의 좋은 친구, 세 명의 나쁜 친구
당신의 꿈이 부의 열차를 달리게 한다
작은 꿈보다 큰 꿈이 이루기 쉽다
같은 깃털을 가진 새는 한데 모인다
부의 열차로 갈아타기에 늦은 때란 없다
부의 열차 티켓을 사주는 것은 과거의 당신이다

맺음말_ 꿈을 끊임없이 이야기하라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부의 열차에 올라타는 법’ 상세 설명 / 사진=비지니스북스

책속으로- ‘부의 열차에 올라타는 법’ 中 일부 발췌

"그렇다면 부자가 된 사람과 늘 돈이 부족한 사람의 차이는 무엇일까? 나는 인생의 목적지가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결정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자신이 정한 목적지까지 데려다줄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 바로 ‘부의 열차’다. (중략) 많은 직장인들이 돈을 벌기 위해 매일 만원 버스나 전철을 타고 출퇴근한다. 특히 출근 시간의 혼잡함은 말 그대로 살인적이다. 하루를 시작하기도 전에 불쾌지수가 치솟는다. 이 책을 읽고 있는 당신도 숨 막히는 일상에 스트레스를 받으며 겨우 버티고 있지 않은가? 이 책은 당신이 만원 전철에서 내려 진정한 목적지로 나아갈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 “그럼 어떻게 해야 부의 열차에 탈 수 있나요?”나는 이렇게 대답했다. “자신의 가치를 스스로 정할 수 있는 사람이 되세요.” 다시 말해, ‘가격 결정권’을 손에 넣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려면 원천 정보를 만드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정보를 가공하여 발신하기만 해서는 언제까지나 발신자에 머무를 수밖에 없다. 예를 들어 출판의 경우, 인세라는 로열티는 정보를 만드는 사람에게만 발생한다. 그렇기 때문에 저자는 꾸준히 인세를 받고 기고가는 일회성 원고료를 받는다."

"나 역시 항상 일에 대해 생각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신경 쓰는 것이 있다. 그것은 사람과의 만남이다. 언제 어디서든 내가 만나기로 한 사람을 기쁘게 하기 위해 무엇을 준비할지 늘 고민한다. 먼저 어떤 사람과 만날 약속을 했다면 미리 그 사람이 기뻐할 만한 ‘선물’을 준비한다. 여기서 말하는 선물이란 돈이나 물건이 아니라 인맥과 정보다. 가령 홋카이도에 처음 왔는데 혼자 온 경우, 혼자 둘러보기 좋은 관광지나 술집을 가르쳐준다. (중략) 상대의 꿈을 응원하면 상대방도 반드시 나를 응원한다. 내가 먼저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 기뻐할 일을 하면 상대방도 나에게 긍정적인 결과를 안겨주는 선순환이 일어난다. 그러므로 사람과의 만남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 이타심을 가지고 기꺼이 남을 돕는 사람은 자연스럽게 부의 열차에 탈 수 있다."

"세상에는 ‘돈이 불어나는 구조를 가진 사람’과 ‘자기도 모르게 돈을 빼앗기는 사람’, 두 부류가 있다. 가장 극단적인 예가 이자다. 이자를 받는 사람은 부의 열차 승객이고 이자를 내는 사람은 서민 열차에 탄 승객이다. 신용카드 리볼빙 결제는 잘못하면 평생 이자를 갚을 수도 있다. 매달 카드 값 내기가 수월해져 돈 관리를 잘하고 있다는 착각에 빠지지만 자산이 줄어드는 구조가 강화될 뿐이다."

"돈을 쓰는 방법은 낭비, 소비, 투자 세 가지다. 나는 더 알기 쉽게 낭비를 ‘죽은 돈’, 소비를 ‘살기 위한 돈’, 투자를 ‘살아 있는 돈’이라고 부른다. (중략) 낭비, 소비, 투자에는 적절한 비율이 있다. 가령 당신의 지갑에 100만 원이 들어 있다고 하자. 지금까지 이 100만 원을 죽은 돈, 살기 위한 돈, 살아 있는 돈에 어떤 비율로 사용해왔는지 계산해보자. 보통은 3대 7대 0일 것이다. 내가 권장하는 것은 죽은 돈, 살기 위한 돈, 살아 있는 돈을 1대 6대 3의 비율로 맞추는 것이다. 이는 부의 열차에 타기 위한 황금 비율이다."

"미국 건국의 아버지 벤저민 프랭클린이 남긴 유명한 말이 있다. 바로 “시간은 금이다.”라는 말이다. 그런데 많은 사람이 이 말을 잘못 이해하고 있는 것 같다. ‘시간은 돈이다. 그러니까 자신의 시간을 전부 일에 쏟아 시간을 돈으로 바꿔야 한다.’ 이런 뜻으로 받아들이는 것이다. 그래서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포기하고 가족이나 친구와 보내는 시간을 미루고 일에만 몰두한다. 하지만 그런 발상으로는 결코 부자가 될 수 없다. 고독하고 불행한 인생이라는 종착역으로 직행하게 될 뿐이다. 부의 열차 승객들은 취미에 몰두하는 시간이나 가족, 동료, 친구와 함께 보내는 시간을 아까워하지 않는다. 벤저민 프랭클린이 말한 ‘시간은 금이다’의 숨은 의미는 시간을 유익한 일에 쓰라는 뜻이다. 결코 악착같이 일하라는 뜻이 아니다."

■ 저자 스에오카 요시노리 소개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부의 열차에 올라타라' 저자 스에오카 요시노리 / 사진=토호출판

1976년 홋카이도에서 태어나 홀어머니 밑에서 자라며 욕실도 없는 임대 주택에서 힘겨운 어린 시절을 보냈다.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차이는 어디에서 오는지 부자가 되는 방법에 대해 남들보다 일찍 관심을 가졌고 29세에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를 읽고 크게 감명을 받아 가계에 작은 보탬이 되고자 부동산 공부를 시작했다.

남다른 투자 마인드로 10년도 채 되지 않아 평범한 직장인에서 경제적 자유를 얻은 그는 성공적인 투자로 인생이 180도 바뀌었다. ‘일본의 로버트 기요사키’라 불리며 현재 ㈜퍼펙트파트너 대표이사이자 부동산 투자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자수성가형 부자가 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로 그는 돈에 대한 마인드셋을 꼽는다. 저자는 각종 경제 이론과 뜨는 투자 정보를 아는 것보다 작은 생활 습관 하나부터 돈을 다루는 방식까지, 부자가 실천하는 삶의 원칙을 온전히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일이 먼저라고 말한다. 이러한 돈에 대한 철학과 태도를 이야기하는 그의 강연은 시간당 수백만 원이 넘는데도 ‘부의 그릇을 넓히고 생각의 전환을 일으키는 최고의 부자 수업’이라는 평을 들으며 일본 전역에서 화제를 모았다.

저자는 일하지 않아도 저절로 돈이 벌리는 부의 열차에 탑승하기 위해서 반드시 가져야 할 10가지 부자의 태도를 이 책을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하며, 월급 노예에서 벗어나 돈의 주인이 되는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을 가르쳐준다.


부자가 되는 방법은 제각각으로 모두 다르지만, 부자들이 갖추고 있는 마인드를 살펴보면 놀랍게도 공통점이 많다.

'부의 열차에 올라타는 법'은 막연하게 부자가 되고 싶은 독자에게는 구체적인 지침을, 부자가 되기에는 너무 늦었다고 생각하는 독자에게는 다시 도전할 용기를 되찾아주는 책이 될 것이다. 또한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모든 독자에게 부의 그릇을 넓히고 생각의 전환을 일으키는 최고의 부자 수업이 되어줄 것이다.

이 책은 저자가 어떻게 부자가 되었는지에 대한 비법을 공개하는 것이 아니라, 부자가 될 수 있는 생각을 일깨우게 해주는 책으로 우리 모두 부의 열차에 탑승권을 얻어보자.

김창만 기자 chang@asiaarts.net
Asia Arts가 제공하는 뉴스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저작권자 ©아시아아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기뉴스

엔터테인먼트

포토뉴스

Asia Arts TV